본문 바로가기

나의 생활/작업기

집 컴퓨터 조립! (i7 6700 스카이레이크, gtx1060, zalman z3 plus)

자, 오늘의 조립 컴퓨터 사양입니다.

 

 

 CPU

    INTEL 코어 i7 스카이레이크 6700

 메모리(RAM)

    삼성 DDR4 16GB 17000

 메인보드

    GIGABYTE GA-B150-DS3H 듀러블에디션 피씨디렉트

 그래픽카드

    GIGABYTE 지포스 GTX1060 UDV D5 3GB 윈드포스

 하드디스크

    시게이트 Barracuda 1TB ST1000DM010 (7200rpm)

 SSD

    삼성 CM871a M.2 256GB

 ODD

    LG전자 DVD-Multi GH-24NSD1 블랙 (정품벌크)

 케이스

    잘만 Z3 Plus

 파워서플라이

    SuperFlower SF-650F14MT LEADEX SILVER

 키보드

    마이크로소프트 Wired Keyboard 600 블랙

 마우스

    로지텍코리아 G100s 게이밍마우스 (정품벌크)

 모니터

    LG전자 플래트론 24MP47HQ (24인치 와이드 LED)

 

집에서 아버지가 쓰실건데,, 게임도 좋아하시는 관계로,, 

오래 써보고자 사무용이라고 하기엔 좀 고사양으로 맞춰봤습니다.


자 이제 사진이 들어있는 리뷰를 시작합니다!

 





오늘의 밥들입니다.. 제가 좀 욕심부리는것을 좋아해서.. 이렇게 맞췄습니다 ㅋㅋㅋㅋ






소개를 안하고 바로 까버렸,,,,


B150칩셋을 쓴 메인보드와 잘만의 Z3 케이스입니당..






메인보드의 정확한 이름은 GIGABYTE GA-B150M-DS3H입니다.

사실은 총알이 더 많았다면 윗급 보드로 가고싶었으나.. 총알이... ㅠ


밑급인 H110칩셋이 달린 보드와의 확연한 차이점은 M.2 ssd 슬롯이 있구요, 

램 슬롯이 2개였는데 4개로 늘어난 것입니당.


(다른것들도 있겠지만  기준이 'M.2 써보고싶은데 꼽히냐? 램슬롯 4개냐?' 라서 이거바껭 모릅니다..)




ㅎㄷㄷ.....i7이당....! 이것도 마찬가지로 총알이 있었다면 기본 클럭이 높은 K버전을 사고싶었...






6700의 아름다운 자태를 감상해보십쇼...ㅋㅋㅋㅋ






걍 빨리 보고싶으니까 다른과정 건너뛰고 바로 보드 + CPU 합체했습니다!!






으허,,, 제가 CPU 다음으로 좋아하는 메모리부품들!


삼성 256GB M.2 SSD와 

DDR4 16GB RAM입니다!!! 우왕!!!!!!!






마찬가지로 걍 꼈습니다....






다른각도에서..! 잘생겼쥬?






손 졸못,,,,


이 케이스가 좋은게(?) 보드나 케이스부분같이 나사가 닿는부분이 손상되는걸 방지하려고 이런 빨간 물건을 넣어놨습니다..


껴보니 좋더라구유..






요우! 케이스에 장착 완료했습니다!






다른각도! 줄이 너무 많아요,,,,

M.2 SSD도 장착되어있네요!

보드에 기본적으로 나사가 조립되어있어서 찾지 않아도 되고 좋더라구유..






이번에는 DVD-Multi를 장착하기위해 케이스를 학대했습니다.






좀 힘들었지만 장착을 했습니당...

그래도 아직은 CD매체가 쓰이기때문에...


장착부 사진을 정신이 없어서 못찍었는데 굉장히 편리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나사 두개를 더 조여주면 엄청 단단히 고정됩니다!






시게이트 BARRACUDA 1TB 하드임니닷..

디자인이 바뀌었네요 ㅋㅋㅋ 이뻐염






다음은 Z3케이스의 자랑, 하드 고정용 가이드입니다.

끼고 끼면 (?) 완료입니다 ㅋㅋㅋ






또 없으면 심심하니.. 반대쪽 사진도 찍었습니다.


사타포트가 내가 바라보는 방향을 보고 끼시면 L, R이 맞습니다.


사타포트가 나를 바라보면 안됩니다!!!!!






우어어.. 드디어 우리의 글카(그래픽카드)님!!!


이런 비싼건 처음 써봅니다... ㅠ






자태를 감상해보시죠 ㅠㅠㅠ 지금도 두근두근합니다... 조립한지 3일이나 되었는데..






백 플 레 이 트!!!! 겁나 취향저격이네요 ㅠㅠㅠ

검고 크게 로고가 써있는 자태좀 보소...






역시 기계쟁이들은 포트부를 봐도 두근두근거리죠.. 하핫핫핫... 심장이 너무 떨려서 글을 쓸 수가 없...


 DVI 듀얼 단자가 2개

HDMI가 1개

DP포트가 1개 입니당


고오급 그래픽카드답게.. 자리를 두개나 차지하죠.. (뚱땡이 그래픽카드...)






크크크 슬롯에 넣었씁닌다 ㅋㅋㅋㅋㅋ 좋아용ㅎㅎ핳ㅎㅎ힣헿ㅎㅎㅎ






그다음 슈퍼플라워의 650W 모듈러 파워 .. +_+ 이것도 비싼거 첨 써봅니다...

(블로그니까 이런 말 맘대로 쓰지.... ㅋㅋㅋㅋㅋㅋㅋ)






파우치도 있어효 +_+






파우치 안에는 모듈러 답게! 전원을 공급해줄 수 있는 케이블들과. 대빵 케이블(파워케이블)이 들어있스빈당..






이런거 보면 왜 이렇게 기분이 좋을까요,,,

전 기계성애자가 맞나봅....






파워 장착하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뒷판을 닫고 한컷...ㅋㅋㅋㅋㅋㅋㅋㅋ






전원 켜고 멋있으니까 또 한컷...ㅋㅋㅋㅋㅋ






원래 이런거 키고서는 한번 찍어주는거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제품들은 제조사나 판매사의 후원을 받지 않고

직접 구매해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의 생활 > 작업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즘 근황..(대동장로교회..)  (0) 2014.02.22
부여전자 동글이의 좋은날 ㅋㅋㅋㅋ  (0) 2011.11.24
마이크에 어울리는 목소리  (0) 2011.11.14
반갑습니다^^  (0) 2011.11.10
요즘 하고있는 프로젝트!  (0) 2011.11.08